티스토리 뷰

봄에 먹으면 좋은 제철음식

 

봄 제철 음식과 효능 추천 베스트

 

1. 달래 : 쌉쌀하면서 향긋한 냉이는 봄철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무기력하고 입맛이 없을 때 식욕을 돋우고 겨우내 거칠어진 피부를 맑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채소 중 단백질의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이 풍부하여 눈 건강 좋고 간 기능에 좋아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봄제철음식 달래



2. 냉이
: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칼슘, 칼륨, 인, 등의 무기질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는 냉이는 봄에 느끼는 춘곤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봄 제철음식 달래



봄철 대표 음식인 달래와 같이 비타민 A 많이 들어 있어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이 과하게 섭취를 하면 몸이 차가워진다고 하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3. 더덕 : 더덕은 구이, 무침, 장아찌 등 여러 가지 요리가 가능한 음식입니다. 인삼과 비슷하게 생긴 만큼 인삼에 버금가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봄 제철음식 더덕



사포닌은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분으로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여 봄철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키조개 : 4~5월이 가장 맛있다고 알려져 있는 키조개는 봄철에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대표적인 보양식 음식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마음껏 드실 수 있고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타우린 등이 풍부하여 심혈관을 보호해주고 간 기능을 활발히 해줍니다.


5. 딸기 : 봄철 대표적인 과일 딸기.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부 미용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엽산과 철분의 함량이 높아 임산부와 태아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6. 주꾸미 : 4월의 주꾸미는 산란기로 알이 꽉 차 있어 가장 맛있는 시기입니다. 또한 주꾸미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합니다.  

봄 제철음식 쭈꾸미


참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DHA도 풍부하여 아이들 두뇌에도 좋고, 간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켜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다른 계절 제철음식 바로보기 _아이콘 클릭 



[건강의 지혜] - 빈혈증상과 어지럼증에 대하여

[연애-결혼의 지혜] - 여자권태기 증상 왜 그러는걸까요?

 

여자권태기 증상 왜 그러는걸까요?

사랑하는 여자의 태도가 갑자기 변함을 느끼셨나요? 갑자기 당황스럽고, 서운한 마음이 밀려드는 건 어쩔수 없나봅니다.  오늘은 여자권태기 증상 왜 그러는 걸까요? 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

rosia1004loveu.tistory.com

[교육의 지혜] - 게슈탈트 붕괴현상 무슨 현상일까?

 

게슈탈트 붕괴현상 무슨 현상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게슈탈트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갈까 합니다.  게슈탈트 이론 및 치료에서 게슈탈트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아봤는데요, 요새 갑자기 계슈탈트 붕괴현

rosia1004loveu.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