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제철음식과 효능

 

겨울 제철음식과 효능 추천 베스트


1. 배추 : 우리나라 음식 중 빠질 수 없는 김치. 그 김치의 주 재료가 배추입니다. 배추중에서도 단연 으뜸이라는 겨울배추도 좋지만 우리 건강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제철음식 배추


배추는 수분함량이 높도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예방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배추는 피부미용항산화 효과가 좋아 노화와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입니다.

칼슘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어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2. 귤 : 비타민 C의 대표 과일인 귤은 겨울철 대표 음식이죠. 귤 100g에 44mg의 많은 양의 비타민 C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주근깨 및  기미,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철음식 귤

 

또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레티놀로 전환되어 프로비타민 A로 작용하여 야맹증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귤에는 구연산도 함유되어 피로 해소 및 식용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사과 : 사과껍질에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장내 소화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과는 입안에서 침샘을 자극해 침의 분비를 촉진하여 충치 및 미백의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펙틴대장암 및 유방암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뽀얀 피부와 노화방지
에 좋은 폴리페놀 성분이 사과에는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4. 과메기 : 청어를 원료로 만들었으나 생산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꽁치로 만들기 시작한 과메기. 겨울철 얼렸다 녹였다를 반복하면서 그늘에서 말린 것으로 경북 포함 구룡포의 대표 음식입니다. 



꽁치와 청어 모두 오메가 3의 함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오메가3는 혈행 개선에 좋습니다. 소고기와 버금가는 단백질 함량을 자랑하는 과메기입니다. 

칼슘, 칼륨 및 철분의 함량이 높아 뼈건강, 체내 수분 조절 및 빈혈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5. 꼬막 : 꼬막은 비타민B, 타우린이 함유되어 피로회복에 좋고, 해독작용 및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징어의 3배 이상 꼬막이 함유하고 있는 타우린은  항암제 부작용을 줄이고 항암효과를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철분과 무기질의 함량이 높아 빈혈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6. 석류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입니다. 우선 섬유질이 풍부하고 각종 비타민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미네랄도 다양하게 들어있는 과일입니다. 석류는 항산화 성분의 함량이 높아 항암작용이 있고 여성 갱년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임신 가능성을 높여주고 자궁 내막을 튼튼하게 해 유산의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비타민C, 비타민E, 엽산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태아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좋은 과일입니다. 그리고 피부 미용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으며,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활의 지혜] - 국민건강보험료 산정기준

 

국민건강보험료 산정기준

오늘은 국민건강보험료 산전기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제도의 의의는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로 가계에 과도한 부감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

rosia1004loveu.tistory.com

[건강의 지혜] - 축농증(부비동염)이란?

 

축농증(부비동염)이란?

축농증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축농증의 정확한 명칭은 부비동염입니다. 부비동은 우리 얼굴의 뼈 속의 공기로 채워진 빈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그 부위에 따라서 전두동, 사골동, 상악

rosia1004loveu.tistory.com

 

[생활의 지혜] - 홈매트 부작용 어느 정도인가요??

 

홈매트 부작용 어느 정도 인가요??

모기가 한층 독이 오른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더위가 한층 물러나 산책하기도 좋고, 청명한 하늘을 보고 있으니 기분도 좋아집니다.  그러나 마지막 발악을 하는 가을 모기들은 한 없이 힘들

rosia1004loveu.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