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끝말 잇기 게임인 끄투에 대해서 오늘은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그투 긴단어 도감을 통해서 공격 단어도 정리해보고, 끄투 온라인의 재밌는 정보도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끄투는 웹 사이트에 바로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복잡하게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PC나 모바일로 바로 플레이 가능한 혼자서 할만한 게임 으로는 안성맞춤 입니다.



 끄투 긴단어 도감을 통해 게임에서 승률을 높이는 경우가 많은데, 고수인 분들은 긴단어들을 상세히 파악하고 있어서 공격 타이밍을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요코야마미츠테루삼국지, 합금접합트랜지스터, 후베르투스부르크조약 이런 단어부터 더 긴단어는 무려64자가 되는 것도 있습니다.


어려운 한방 단어들도 많이 이용됩니다.  숍제, 틔거불, 쩍벌없이, 석듁화, 석류황, 봐하니 등 처음 들어본 단어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끄투는 쪼리핑이라는 개발자가 만든 1인 개발 오픈 소스 온라인 게임으로 공식서버는 종료되었습니다.  오로지 덕후들을 위한 게임이라고 할 정도로 집중 공략 해야 하고, 끝말잇기 외에도 다양한 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끄투 게임유형은 크게 한국어와 영어로 나뉩니다.  한국어는 끝말잇기가 가장 인기가 있고 매너, 어인정을 추가한 모드 역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매너는 한방 단어들을 막는 룰인데 쾌감을 즐기는 사람들은 아주 좋아합니다.


공식 서버에서 자주 사용했던 단어중 1위는 "기교소녀는상처받지않아", "이것이리얼여자캐릭터가생각대로그려지는책", "이멋진세계에축복을" 순서대로 입니다.



오랫동안 게임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지루해질 수도 있을텐데 그것을 보완하는것이 컨셉 설정입니다.  끝말이 일정한 단어로 끝나게 하거나 한 주제에만 존재하는 단어로 적는 모드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끄투에는 프리서버 별로 커뮤니티가 존재하는 곳이 있습니다.  끄투리오 자제 제작 포럼이 존재하고, 네이버 공식 카페도 있습니다.   다양한 긴단어 도감도 여러곳에 존재하므로 메모장에 자신의 공략 단어를 모아두고 그때마다 찾아서 쓰는 방법이 제일 유용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단어를 일일이 다 외운다기 보다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팁이라고 말하면 오끄감 버프라고 경험치와 핑을 더욱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시작하고 매 10분마다 오끄감이 발동하는데 많이 겹칠 수록 경험치와 핑이 증가하는 것입니다.  최대 18회(3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끄투긴단어 도감을 찾아오신 분이라면 이미 많은 긴단어를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최신식 도감들이 업데이트가 계속 되고 있으니 진정한 덕후게임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끄투는 국립국어원의 표준국어대사전을 인용하고 있습니다.  영어 단어의 뜻은 프리스턴의 워드넷에서 가져오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메너방이 대부분이고 노메너 같은 경우에는 왕초보들이 어인정도 다끄는 경우입니다.


여러가지 단어 중에 슘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슘페터' 뿐입니다.  끄투코리아의 최대 장점은 손님도 모든 서버에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특수규칙과 여러가지 모드로 즐길 수 있는 끄투 온라인 게임은 컴퓨터 와 끝말 잇기 모드도 가능합니다.  방을 만들어서 연습모드에서 가능합니다. 왕초보들도 충분히 연습한 뒤에 실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긴단어 중에 " 꿰매벗겨갈아입어그녀가고교데뷔에실패하여히키코모리로변했기때문에내가청춘패션을코디네이트하기로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긴 문장으로 알고 있는데 쓰는데 오타가 몇 번이 났는지 모릅니다.



고수분들은 타자속도도 빠르고 오타도 용납하지 않던데 정말 엄청난 노력을 하는 것 같습니다.  타자연습으로도 충분한 끄투게임입니다.  다만 요즘에는 업데이트가 조금 늦어지고 있는게 조금 안타깝습니다.


긴 단어를 쓰면 점수를 많이 얻는 규칙이 있어서 간단한 단어도 최대한 늘려쓰는게 좋습니다.  어인정 모드를 추가해서 긴문장을 쓰는데 나올 단어를 예상해서 시간이 남았을 때 글자를 쳐놓는 팁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긴 문장을 복사해서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붙여넣기가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게임 전 대기화면이나 로비 같은 경우에는 붙여넣기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자동방지 테스트 중)


한국어 쿵쿵따 모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규칙과 비슷하며 3232 라고 세 글자, 두 글자 이런식으로 반복되는 모드도 존재합니다.


게임은 보통 pc rpg 게임 위주로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가끔 시간 때우기용으로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끄투 온라인 게임을 포스팅 해봤습니다.


 

더 많은 끄투 긴단어 도감은 밑에 링크를 참고 하시고, 개발자의 바람대로 많은 프리서버가 개설되었으니 편하게 어디서든 재밌는 게임 즐기시기 바랍니다.


끄투 긴단어 도감 더 알아보기 (클릭)

끄투 온라인 방어단어 모음 (클릭)  <2017. 8.22일 수정>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모음]

2017/08/26 - [게임관련 이야기] - 갓오브 곡괭이 제대로 즐기기

2017/08/25 - [교육관련 이야기] - 직업적성테스트 왜 받아야 하나요?

2017/08/18 - [교육관련 이야기] - 게슈탈트 붕괴현상 무슨 현상일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