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마성의 게임인 갓오브 곡괭이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도 계시지만 갓오브 곡괭이는 더 킹 오브 곡괭이의 후속작(The king of Gockang-E)입니다.


전작이 생각지 못한 인기로 예정에 없었던 후속작을 만들었다고 프로그래머가 말할 정도로 곡괭이 시리즈는 플래시 제작 게임 에서 이미 입소문이 난 유명한 게임입니다.



갓오브 곡괭이는 줏어와 노인이라는 프로그래머가 심혈을 기울여 플래시 제작 게임으로 후속작인 더 레전드 오브 곡괭이(The Legend of Gockgane-E)까지 제작되었습니다.  갓오브 곡괭이를 줄여서 갓오곡이라고 합니다.


갓오브 곡괭이를 제대로 즐기려면 게임을 다운 받은 후에 헬프 TXT(메모장) 문서에 5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본작과 전작 킹오곡의 정신줄 놓은 스토리텔링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다 클리어 한 후 읽어봐야 유 아 뻐킹 머더러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대강 요약하면 마물과 내전으로 혼전을 겪었던 대륙을 통일한 왕이 갑자기 죽자, 어린 아들이 왕위를 물려받았습니다.  그러나 다스릴 힘이 없어서 악마에게 힘을 받고 세상의 색을 모두 얻었는데 오히려 악마의 힘을 초월하게 되어 결국 악마를 봉인한 후 용암 밑에서 지키게 했습니다.



 

한편 부모리스 섬에서 홀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마검사(젊은이)가 왕에 맞서 고된 싸움 끝에 쫓아내는 것을 성공하고 붉은색 장비를 만들어 보급했지만 사람들은 색, 즉 자신만의 개성을 잃어버려 무관심해졌습니다.


사람들의 호응을 얻지 못한 마검사는 대륙의 노인성에 홀아버지와 함께 은둔생활을 시작했고, 쫓겨난 왕은 부모리스 섬을 거점으로 영향을 넓히기 시작합니다.  이에 섬 주민들이 저항군을 결성, 왕에게 대항하지만 실패를 합니다.




저항군 기지는 왕이 하늘 위호 띄워버려 지금의 부유성이 되어버렸습니다.  그 후 부유성에서 철저히 고립된 저항군은 마검사에게 전해줄 마지막 희망인 붉은 곡괭이를 숨겨 둡니다.


그러나 곡괭이를 든 괴한이 쳐들어와 마검사와 그의 아버지를 살해하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마검사가 죽었으니 왕으 크리스탈 거미까지 풀어 대륙을 파괴해버리고, 괴한은 절벽에서 한가롭게 휴식을 취합니다.  그러다 구루병 좀비의 습격을 받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시면서 보시면 됩니다.



그림은 마을의 이름입니다.  발음 그대로 '넓은 평야 ' , 영어가 많이 나오지만 결국 발음 대로 읽으면서 웃음이 나오는 센스있는 작명이기도 합니다.  ' 널븐 평야, 그냥 평범한 풀밭이다 ' 이런 식으로 읽으시면 됩니다.


갓오브 곡괭이는 곡괭이 게이지가 꽉 찼을 때 E-키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이름입니다.  힘을 모아서 강하게 내리치며 다단히트의 광범위 공격을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시전 중에는 무적이나 무전 시간의 선후딜이 존재하는 바람에 이토준지 호수의 보스의 거대한 거품 공격이나 신의 레이저 공격 등에는 갓오브 곡괭이를 써도 맞는 경우가 있으니 타이밍을 적절히 보고 쓰시는게 좋습니다.



갓오브 곡괭이를 제대로 즐기려면 사운드를 반드시 켜 놓는게 좋습니다.  그래픽과 사운드를 줏어 님이 담당하셨다는데 듣고 있으면 도전 의지가 활활 타오르게 만들어 줍니다.


갓오브 곡괭이는 게임 웹 사이트 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플래시 게임 하기 가 예전처럼 쉽지는 않지만 한번 시작하면 계속 하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갓오브 곡괭이를 다운 받으시면 친절하게 기본 조작법 및 기능에 대한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캐릭터를 움직여보세요" 라는 내용이 있지만 움직이지는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 플레이어 8 이상에서 작동하니 업데이트 시키시고 진행하셔야 하며, P2P 사이트에는 공유하지 말라고 제작자님들이 말씀하십니다. 



인터넷에서 바로 게임을 할 경우에는 오류 등으로 인해서 세이브 파일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다운 받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세이브 위치가 날아가기도 하는데 그럴 때 AppDate 폴더에서 GOG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갓오브 곡괭이에 퀘스트등을 정리해 둔 Help의 내용인데 퀘스트는 게임 특성상 제작자 마음대로 어법에 전혀 신경쓰지 않고 제작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고 깨면 배드 앤딩으로 진입하며, 클리어 랭크가 2단계나 하락하니 주의하시고 메인 퀘스트는 남편 찾기로 진엔딩 선행조건입니다.



체력이 깍이지 않는 구간에서는 자살할 수 없고, 운이 좋아 렉이 걸리면 500 이상 올리는게 가능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갓오브 곡괭이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 여러가지 정보를 간략하게 모아봤습니다. 


갓오브 곡갱이 다운 받으러 가기(클릭)


앞으로도 곡괭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재밌는 부분을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다른 글들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 알아보기]

2017/08/25 - [교육관련 이야기] - 직업적성테스트 왜 받아야 하나요?

2017/08/23 - [연애결혼 이야기] - 여자권태기 증상 왜 그러는걸까요?

2017/08/19 - [방송스타 이야기] - 윤아 쌍꺼풀 진실과 궁금한 이야기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