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제철음식 추천


가을 제철음식과 효능 추천 베스트

1. 고등어 : 가을에 대표적인 제철 생선인 고등어는 5월~7월에 산란기를 지나 월동에 들어가기 전 9월~11월에 먹이를 가장 많이 먹습니다. 가을철에 고등어가 살이 오르고 맛이 좋은 이유입니다.

고등어는 DHA가 풍부해서 아이들이 성장기에 적당량을 섭취하면 두뇌 발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을제철음식 고등어



DHA 성분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뇌세포의 파괴를 막아줄 뿐만 아니라 눈 조직 구성에 필요한 성분이 있어서 노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임산부와 태아에게도 훌륭한 음식 재료입니다.


가을 제철음식 전어



2. 전어 :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 전어는 봄에 산란을 마치고 가을에 살을 찌워 기름기가 많고 고소하여 가을에 가장 맛이 좋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전어는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뼈째먹는 전어는 칼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피부건강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가을 제철음식 낙지


3. 낙지 : 쓰러진 소도 일으켜 세운다는 낙지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소고기, 전복 등에 많이 들어있는 아르기닌이 풍부하고 타우린, 무기질, 아미노산 및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타우린은 피로회복제 등에 많이 들어가는 성분으로 낙지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DHA가 풍부하여 어린이들의 성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가을 제철음식 갈치



4. 갈치 :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고, 노폐물이 쌓이지 않아 오징어, 장어와 함께 3대 바다 보양식으로 꼽히는 갈치는 다른 흰 살 생선에 비하여 지질의 함량이 높습니다. 

지방산의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으로 DHA와 EPA,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혈행 개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아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 A 도 풍부해 눈 건강 및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요오드의 함량이 생선 중 높은 편입니다. 


가을 제철음식 은행 



5. 은행 : 지구 상에서 오래된 식물로 알려진 은행. 예전에는 가로수가 은행나무가 많았으나 요즘은 많이 없어졌습니다. 고약한 냄새로 인해 천적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은행의  효능도 우리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모두 잘 알고 있는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징코라이드라는 성분이 우리 몸 혈액 속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줘 혈행 개선 및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 가래 등과 같은 호흡기에도 좋으며, 만성 기관지염이나 천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을제철음식 홍합

 

6. 홍합 : 홍합은 달걀과 비슷한 수치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홍합에 들어있는 타우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 해소 및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철분의 함량도 높아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좋으며 각종 비타민이 들어있어 항산화 효과도 있습니다. 

프로 비타민D의 함량이 높아 칼슘과 인의 흡수를 높여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다른 제철음식 아이콘 클릭!

 

[건강의 지혜] - 축농증(부비동염)이란?

[Wisdomzib] - 짧고좋은명언모음

[교육의 지혜] - 리스펙트 뜻 정확히 알고 싶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