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안녕하세요? ^^ 

그대와 늘 좋은 것을 나누고 싶은 로시아입니다.  


어제 우연히 텔레비전을 보는데 뇌섹남들이 모여 문제를 푸는 문제적 남자가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공부의신  강성태 씨가 나와서 자신의 공부법을 가감 없이 털어 놓는데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능도 매년 보고 있다는 말을 하면서 수험생들의 격려의 말도 아끼지 않더라구요.

자신이 노력하여 얻은 소중한 결과를 값 없이 주는 사람들은 정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멋짐폭발!



그래서 오늘은 똑똑해지는 약으로 알려진 바이오톤 효과와 기억력 개선제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실, 제가 약에 대해 포스팅을 하면서 기억력 개선제 여부도 잘 모르고 있더라구요 ㅠ.ㅠ 반성....


그리고 무엇보다도 약으로 기억력이 개선 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 자체를 안했었어요.



먼저 역학 연구를 찾아보니, 유제품 150g을 섭취하므로 인지기능 저하의 위험이 15% 감소하는 연구가 있습니다. 


특히 천연물질 유래의 다양한 성분들이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있음이 여러 역학 연구를 통해 입증되고 있다는 사실!!


혹시 그대도 오메가-3 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하면 머리가 좋아진다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지금도 성장기 아이들은 물론 임신부의 영향을 위해서 필수 영양제로 꼽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인지기능을 향상시키는지를 연구했답니다.


그러나 오메가-3지방산이 인지기능을 감퇴를 돕는다거나 향상시킨다는 증거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미국 국립보건원에 Dr. Emaily Chew 박사가 말했어요.   우린 또 속은 걸까요? ㅠ.ㅠ



다행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눈, 뇌, 심장 건강 등에는 도움을 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더 많으며 장기간 복용하거나 음식으로 섭취했을 때 기능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견해가 다수입니다.


그러니 오메가-3는 복용해도 나쁘지 않겠다는 결론이네요!

또 일본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장기 종단 연구에서는 우유 및 유제품이 인지기능과 연관이 있는지를 시행했습니다.  


결론은 우유 및 유제품에 함유된 단쇄지방산, 중쇄지방산에도 인지증 억제 효과가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유제품이 인지기능 저하 위험 감소율을 높였는데 우유 150g으로 인지기능 저하 위험을 15% 감소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남성들에게도 좋다는 것!  연세가 들수록 유제품을 더욱 신경써서 섭취해야 겠습니다.  그대는 물론 부모님을 비롯한 어르신들에게 권유해주세요 ^^



그러면 다시 본론으로 돌와와서 ^^; 약으로 인지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기보다는 인지기능 개선에 유효한 성분들이 함류된 것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다른 인지기능 개선제와 함께 병용할 경우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해서 젋은 층! 특히 수험생들에게 기억력 개선을 도와주는 의약품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조아제약 바이오톤 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기억력을 바로 향상해준다거나 직접 기능을 개선해주는 마법 같은 약이 아닙니다.

 

다만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을 약으로 만들었으니 수험생처럼 챙겨 먹을 시간이 없는 상황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어요.



아주 오래된 사진을 하나 찾았네요 ㅋㅋ 지금도 아나운서는 뇌섹남으론 으뜸이죠 ^^

지금은 명칭이 조아바이톤 으로 명칭이 바뀌고 건강기능식품으로 변경되었답니다. 


주성분을 살펴보니 홍삼농축액, 옥타고사놀혼합물 외 화분추출분말, 벌꿀, 소맥배아유, 동결건조 로얄젤리가 있습니다.


홍삼은  옥타고사놀과 함께 혈액 순화 및 기억력 개선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집중 할 수 있도록 피로를 풀어주고, 피로가 풀리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겠죠? 


한방쪽으로는 경희대가 권위를 자랑하는데 의학전문대학원에서 홍삼 섭취를 한 쥐 실험을 통해서 홍삼을 기억력 감퇴에 좋은 식품이라고 증명도 했었습니다. 



로얄젤리는 고단백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서 뇌에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보충해주는 도움을 줍니다.  또 두뇌회전이 빨라 사고의 확장을 도울 수 있겠어요.


벌꿀은 당분이 높으니 피곤할 때 먹으면 포도당을 빠르게 보충해서 수험생에 도움이 되겠어요.  저도 시험 보기전이나 피곤할 때 초코릿 하나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고 머리 회전도 잘 되는 것 같더라구요 ~




바이오톤 효과와 기억력 개선제 포스팅을 하면서 이번에 건강검진을 하면서 제게 필요한 영양 성분이 무엇이지 한번 체크해 봤어요.  그대도 시간이 난다면 간단한 건강 설문지 작성을 통해서 건강체크도 해보세요.


인터넷을 검색을 통해서 건강 설문지 양식이 있다면 해보시고, 생활 습관을 다시금 돌아보시는 것도 건강한 삶을 위한 첫 시작이 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바이오톤 효과를 정리해드리면 기억력 개선은 물론 지구력 증진,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이 개선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그대와 공무원 시험 등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취준생 그대들!


무엇보다 건강이 최고랍니다!!  

저도 소중하고 그대도 소중하고 모든 생명이 아름답게 꽃 피우기 위해서는 먼저 든든한 뿌리가 있어야 합니다.


그대들도 건강하셔야 꿈을 향한 뿌리를 단단히 내릴 수 있으므로 젊음을 너무 혹사시키지 마시고 가끔 쉬어가기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어제보다 더 많이 행복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0^


[ 그대에게 약이 되는 이야기 추천]

2017/07/22 - [약이 되는 이야기] - 오메가3의 좋은점과 올바른 섭취법

2017/07/21 - [약이 되는 이야기] - 철분 결핍과 철분제 복용법 및 주의점 2

2017/08/09 - [약이 되는 이야기] - 갑상선에 대하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