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아의 지혜

재미로 보는 태몽이야기

겸손의지혜 2017. 7. 10. 23:34

오늘도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태몽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본인의 태몽을 들으신 적이 있습니까?

 저는 고등학교 때 지나가는 말로 물어본 적이 있는데 어제일 처럼 생생하게 말씀해주셔서 오히려 깜짝 놀랐습니다.  게다가 태몽이 다 그렇겠지만, 사연이 있고, 책임감이 느껴지는 멋진 태몽이었습니다.

태몽을 꾸는 시기는 임신 전, 임신 중에도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꾸기도 하지만 가족, 친척, 지인들이 대신 꿔주기도 합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새로운 에너지가 생기는 듯 하고, 힘내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태몽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1.  다른 꿈과 다른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태몽은 평소에 꾸는 꿈과는 조금 다른 양상을 띠기 때문에 구분이 가능하며, 깨어나서 생생하게 기억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매우 강렬하고 생생해서 몇 십년이 지나도 꿈의 느낌, 줄거리, 색감 까지도 모두 다 말할 수 있습니다.  꿈이란 것이 심리적으로 억압되있던 무의식의 발현이라고 하니, 우리의 무의식이 태몽을 꾸게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목 그대로 재미로 보는 태몽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태몽은 무언가를 주고 받는 꿈, 동물에게 물리거나 품으로 뛰어드는 꿈 , 물건을 훔치는 등의 꿈은 태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어떤 태몽이 좋은 태몽인지 묻고 싶습니다.

태아를 상징하는 표상(태몽에서 가장 인상깊었고 기억나는 물체)의 형체가 온전하고 또렷하며, 그 표상이 반짝 반짝 빛나고 예쁠수록 좋은 태몽입니다.

또 표상을 가까운 데서 보고너, 몸과 직접 닿거나, 완전히 소유해서 내것이다는 소유감이 클 수록 좋은 꿈이랍니다.

태몽을 꾼다는게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하거나 미신이라고 여기기에는 큰 위인들이 태몽은 매우 유명합니다.

 

태몽풀이

1. 용꿈 - 권세를 누린다.

길몽 중의 길몽으로 용은 큰 인물을 상징합니다.

대게 아들 꿈일 가능성이 크고, 만약 딸일 경우에는 활동적인 여자아이가 태어날 꿈이랍니다. 용이라는 동물이 지니는 의미가 매우 크므로 일단 등장하면 길몽입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용은 재물보다 권세를 상징합니다.

높은 자리에 앉을 위인이나 사람들에게 덕을 끼칠 위인이 태어난다고 합니다.

 

2. 호랑이 꿈 - 리더쉽이 강하다.

씩씩하고 리더쉽이 강하며, 집안에서도 든든하게 부모님을 받쳐주는 효심 지극한 자녀 노릇을 한답니다.

간혹 두 마리가 동시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어서 쌍둥이로 생각하기 쉬운데, 이는 아들을 연년생으로 낳을 꿈으로, 어머니는 무한 체력을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3. 돼지꿈 - 재물복이 많다.

재주가 많고 장차 부자가 될 아가의 꿈으로 재물복이 많은 아이가 태어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돼지라는 동물물이 꿈에 등장하면 그날은 일단 로또 사는 날입니다.  재물복이 많은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는 걱정할 것이 없이 안심입니다.

 

4.  말꿈 - 탄탄대로 인생을 산다.

 말은 거침없이 달리는 동물이기 때문에 아가의 인생이 순탄하게 풀리는 꿈으로 풀이 됩니다.   예전에는 여자 성별이 말띠인 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김연아 선수가 청말띠랍니다.  여성이 말띠라면 소신있고 전문적인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낼 가능성이 큽니다.

 

5. 소꿈 - 집안에 경사를 가져다 준다.

소꿈은 조상이 점지한 자식으로, 집안에 경사를 가져다 주거나 오랫동안 기다렸던 자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농경사회에서는 소는 가장 중요한 재산목록 1호였습니다.  소는 특히 부지런함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6. 사슴꿈 - 성품이 좋다.

사슴은 보통 아들을 상징하는데,  사슴꿈을 꾸고 낳은 아이는 사슴처럼 조용한 성품을 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꽃사슴이면 외모가 뛰어날 확률이 더 높습니다.

 

7. 뱀꿈 - 사랑을 많이 받는다. (저의 태몽입니다. 빨간 집구렁이 꿈이였습니다.)

지혜가 뛰어난 동물로 태몽에서도 좋은 징조랍니다.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는 태몽은 용꿈과 더불어 장차 큰 인물이 될 것을 상징합니다. 저도 분발해야겠습니다.

 

8. 물고기 - 재능이 많고 예쁘다.

잉어 : 장차 큰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합니다. 어항속의 금붕어는 예술적인 재능이 풍부한 아이를 뜻합니다.

고래, 거북 : 상서로운 뜻으로 해석되어 아이가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을 상징합니다.

복어 : 인복(대인관계), 재물복이 많은 아이로 큰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합니다. 첫 째아이 태몽이 복어였답니다. 

 

9. 새 - 재능과 미모가 뛰어나다.

새라고 하면 왠지 부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다릅니다.

봉황 : 아가의 두뇌가 명석하고 활동적인 사람이 될 것입니다. (공부 시키는게 어떻습니까! 대한민국을 위해서~)

학 : 아가가 학자, 성직자 등의 직업을 갖게 된답니다.

참새, 꾀꼬리, 제비 등 : 재주가 많고 미모가 뛰어납니다. 

 

10. 불, 촛불 - 부귀 영화를 누린다.

불씨가 작은 것보다 활활 선명하게 타오르는 것이 좋습니다.

불덩이가 치맛속으로 들어오는 꿈은 임신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11. 위인.불상,스님 - 존경받는 인물이 된다.

권위를 가진 사람이 나오는 꿈은 아이가 커서 존경받는 사람이 되거나 존경받는 사람이 아이를 도울 운명을 나타냅니다.

단, 그들이 꿈속에서 어떤 물건을 건네주거나 그들의 물것을 빼앗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꿈에서 의지적으로 무어가를 뺏어야 한답니다.

 

12. 금.은.보석 - 학자가 된다.

연구 분야에서 값진 성과를 거둘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하루 빨리 노벨상 수상자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보는 것보다는 얻거나 줍는 것이 좋습니다.

 

13. 해, 달, 별 - 선망의 대상이 된다.

가장 좋은 것은 해를 꿀꺽 삼켜버리는 꿈으로 권세, 명예, 업적 중 하나를 반드시 소유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달 : 다복하고 재주가 많으며 효성이 지극한 자식을 상징합니다.

별 : 위대한 사람 또는 별처럼 인기 있는 사람이 될 것을 예지합니다.

 

14.  꽃, 과일, 채소 - 풍족한 삶

꽃 : 꿈에서 꽃을 보면 아이가 장차 명예와 업적을 얻게 됩니다.

과일 :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상징하는 것으로 땅에 떨어진 열매보다는 나무에 달려있는 열매를 봐야 아이의 인생이 여유롭고 풍족합니다.

고추 : 흔히 아들일꺼라고 생각하지만 파란 고추는 딸일 확률이 높습니다. 색깔별로 골라 따셔야겠습니다.

오이 : 탐스럽고 윤기가 나는 오이는 외모가 뛰어난 아이를 상징합니다.

 

15. 산, 물, 불 - 창의적이고 기발하다.

산 : 산은 어떤 기관이나 회사, 국가등을 상징하여, 아이가 높은 지위에 오를 것을 암시합니다.  산이 풍성할수록 좋은 꿈입니다.

물 : 창의성을 상징하여 문학이나 예술, 창의력이 필요한 직업을 가지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재미로 보는 태몽이야기였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좋은 태몽이야기를 많이 자주 들려주도록 합시다.   플라시보 효과를 기대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