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폴레옹 그는 영웅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대표적인 승리의 상징으로 나폴레옹을 꼽습니다.  나폴레옹은 프랑스의 장군이었습니다.  요즘 나폴레옹의 일대기를 다룬 뮤지컬이 인기를 끌면서 그의 명언도 재조명 되기 시작합니다.


나폴레옹의 명언 중에 가장 유명한 명언은 " 내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 입니다.  사실 필자도 다른 명언이 있는줄 몰랐습니다.  그런데 요즘 새롭게 각광받는 명언들이 그의 선경지명을 보여줍니다.



바로 " 세계를 지배하는 것은 상상력이다" 라는 말인데요, 상상이 현실이 되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는 필자가 보기에는 정말 멋진 명언입니다.  꿈 명언 에 대한 관심이 많은 요즘 각광받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판타지 소설에서나 볼 법한 일들이 지금 현실에서는 이루어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오늘 신문에서는 구글 딥마인드가 인공지능의 신격인 알파고와의 격전에서 100승을 거뒀다고 하니 놀라운 사실입니다.

 


나폴레옹의 풀네임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입니다.   나폴레옹의 일대기를 잠깐 살펴보면,  프랑스의 황제를 거쳐 이탈리아의 국왕까지 한 인물입니다. 종교는 카톨릭이었고 키는 168cm, O형이었습니다.


그가 과거판 히틀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전쟁의 천재이기 때문입니다.  나폴레옹은 포병장교 출신인데 나폴레옹의 전순은 포병과 기병, 보병 이 모두의 협력과 조화를 이룬 것으로 그 당시에는 독보적인 전략이었습니다.



작은 키지만 사진에서 느껴지는 카리스마가 상당합니다.  프랑스 제1공화국의 군인으로 제1황제가 된 그는 프랑스혁명의 대혼란 시기의 탁월한 리더쉽과 군사적 재능을 가지고 프랑스를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서양인 중에 드물게 이름인 보나파르트보다 성인 나폴레옹 으로 더 알려졌습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알고있는 나폴레옹은 이름이 아니라 성(Famailly name)입니다.




나폴레옹의 천재성을 부각시키는 것은 전술이라기보다는 전략 및 작전술의 능한 것입니다.  그만큼 사전 계획과 치밀함을 바탕으로 세운 훌륭한 전략가입니다.


이런 나폴레옹 의 명언은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납니다.  그의 삶은 정직을 원칙으로 하는데 특히 프랑스를 견고하게 이끌기 위해서는 정치 또한 전략적으로 이용했습니다.



" 정치에서는 부조라는 약점이 아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독재자라고도 평가받습니다.  나폴레옹의 명언들을 살펴보면 그의 일대기가 나와 있습니다.


" 기회 없는 능력은 쓸모가 없다 " 라고 말하며 현대적인 관점에서 굉장히 현실적인 사람으로 생각됩니다.  나폴레옹은 시간에 대한 중요성도 놓치지 않았는데, 토막잠의 대가입니다.  최대의 효율을 자랑하는 수면을 취했습니다.



나폴레옹은 긍정왕이기도 합니다.  키는 작았으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얼굴이 조각미남입니다.  " 그의 미소는 아름답고 매력적" 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 내 키는 땅에서 재면 가장 작지만 하늘에서 재면 가장 크다" 라고 했습니다.


"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내 손안에 있다.  그것은 바로 희망이다. "


" 단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는 날이 없소.  단 하룻밤도 그대를 내 팔에 끌어안지 않은 적이 없소.  어떤 여인도 그대만큼 큰 헌정. 자상함으로 사랑하지 않았소.  공감과 사랑, 진정한 감정으로 묶인 우리를 떼어놓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족음 뿐이오 " 



그의 아름다운 그녀의 고운 자태를 보니 나폴레옹의 어록이 이해가 됩니다.  나폴레옹은 사랑에서도 열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위인들이 끝까지 그 명성을 지키지는 못합니다.


나폴레옹의 몰락도 유명합니다.  나폴레옹의 가문에 대한 집착, 자만심 등 여러가지 요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폴레옹의 전하는 메세지는 강력합니다.



" 1% 의 가능성, 그것이 나의 길이다" , " 펜은 칼보다 강하다" , "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역사를 지배한 것은 항상 승리의 법칙이었다.  그 외에 다른 법칙은 없다. " , " 의지할 것은 남이 아니라 자신의 힘이다"


많은 나폴레옹의 명언 속에서 좋은 것만 취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그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글이 되길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도 구경하시고 가세요. ^^


[알아두면 도움되는 정보]

2017/10/11 - [생활정보 이야기] - 영고뜻 사바사 갓띵작 2017 신조어 2018년 유행어는?

2017/10/03 - [생활정보 이야기] - 맹독성 붉은 독개미 부산항에 군집 발견 정말 괜찮을까? 천적은?

2017/09/15 - [방송스타 이야기] - 느와르 뜻 어디까지 아세요? 느와르 작품 추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