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빙그레 하면 어떤 이미지가 그려지시나요?  대표적인 상품인 항아리 모양의 바나나 우유, 그리고 미소가 먼저 생각납니다.  기업의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가 곧 기업의 가치가 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오뚜기 역시 갓뚜기라고 불리면서, 착한 기업으로 소비자의 가슴에 긍정적인 포지셔닝이 된 케이스인데요, 빙그레 역시 기업이 갖고 있는 이미지 만큼 인재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빙그레가 대표하는 상품 먼저 열거해볼까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상품도 있지만 어? 이것도 빙그레 상품이었어? 하는 상품도 많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국민브랜드라고 빙그레 자사가 느끼는 상품은 바나나맛 우유 외에 요플레 오리지널(딸기)가  있습니다. 따옴이라는 천연 주스, 투게더 아이스크림 말고도 삼색 파르페, 생귤탱귤도 빙그레 상품입니다. 



얼마전에 신세계 상품권 할인 구매 를 했는데 헬로 빙그레라는 한끼 식사 상품에 대한 광고를 그 때 처음 보았습니다.  빙그레에서 롯데슈퍼, 미니스톱, 온라인 G마켓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는 HMR 상품이었습니다.


면접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빙그레 인재상 외에도 자사의 상품과 상이한 판매 유통 채널도 확인해두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돌 전 후에 아가들이 표지에 이끌려서 사달라고 조르는 뽀로로와 친구들 비스켓도 빙그레 상품이었습니다.  섹소, 향료 무첨가라는 카피가 마음에 들어 몇 번 사주긴 하지만 끝까지 먹지 않기 때문에 아쉬운 상품입니다.


빙그레는 건강과 행복을 함께 나누는 밝은 미소의 메신저의 역할을 해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보람이 가득찬 회사로서, 최상의 가치를 창조하고, 세계를 풍요롭게 하는 글로벌 리딩 기업을 목표로 합니다.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춰 창조적 열정과 도전으로 빙그레의 Smile Messenger로 최선을 다하는 열정 가득한 인재상을 바라고 있습니다.


최초를 생각하는 창조인, 최선을 다하는 열정인, 최고를 지향하는 도전인이라는 빙그레 인재상을 가지고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합니다.  2017년 9월 21일 하반기 원서접수가 마감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빙그레의 대표 제품 바나나맛 우유는 1974년 출시되었고, 하루에 60만개가 팔린다고 합니다.  요플레는 1983년도 출시되었고, 투게더 역시 1974년도 출시되었습니다.  빙그레 공장은 총 6개이며 광주, 도농(3), 논산,김해 등입니다.


꽃게랑은 광주공장의 대표적인 상품이고 러시아에서 대박이 난 상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러시아 마트에는 꽃게랑 전용 판매대가 있을 정도입니다.  빙그레의 사명 또한 유념있게 살펴보야 할 부분입니다.



빙그레 사명의 유래가 도산 안창호 선생님이 말씀하신 '빙그레 사상' 이기 때문입니다.  순우리말로 기업의 브랜드네임을 사용한 것도 뜻 깊고, 빙그레는 " 우리민족이 가져야 할 본연의 웃음의 의미를 담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안창호 선생님께서 "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빙그레' 웃는 세상을 만들어야 하겠소! " 라는 말을 자주 했기 때문에 빙그레는 기업의 이념, 사명으로 삼은 것입니다.



안창호 선생님은 일제치하의 암울했던 식민지 시절, 민족혼을 일깨운 위대한 지식인으로 불리웁니다.  빙그레, 벙그레, 방그레 좋은 모양과 글씨를 써 붙이고 전국적으로 미소운동을 일으키며 긍정적인 생각, 웃음을 강조했습니다.


빙그레 인재상에서 느낄 수 있는 이미지는 미소, 밝음, 긍정적, 희망 같은 가치의 공유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바나나맛 우유만 해도 엄마, 아빠와 목욕탕을 다녀와서 꼭 마셔야 할 것 같은 정겨운 이미지가 그려지는 것처럼 말입니다.



' 건강과 행복' 은 빙그레의 기업활동의 지향점을 제시하였고, ' 함께 나누는 '은 인화와 화합이라는 문화적 역량을 표현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빙그레를 입사할 목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서류 전형에서 자기소개서


문항 체크도 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필기 전형과 1차 면접에서는 빙그레와 관련한 업계 이슈를 직무 경험이나 지식과 연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빙그레의 신입 초봉은 4,000만원 정도이며 면접 PT와 에세이로 구분한다고 하며, 인재개발팀에서 말하는 인재상은 현실적으로 ' 직무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으로 당면한 문제에 대한 단순한 비난 보다는 생산적인 비판을 할 수 


있는 사람' 이라고 했습니다.  채용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직무에 대한 관심, 적합성, 가능성을 본다고 합니다.  결국 기업에서 직무를 맡겼을 때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겠다는 뜻입니다.




자기소개서는 400자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핵심을 잘 표현해야 합니다.  그래서 앞서 말한 것 처럼 본인의 경험과 직무를 제대로 매칭하는 것이 중요하며, 흐름을 갖춰 평가자가 읽기 편해야 합니다.  


팁으로 상투적인 표현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목욕탕에선 바나나맛 우유, 빙그레 이글스 같은 평범한 표현처럼 빙그레의 인재와 소비자는 다르기 때문에 다른 마인드를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빙그레 라는 기업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재미있는 흥미거리로 읽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대에게 필요한 정보 모음]

2017/09/15 - [방송스타 이야기] - 느와르 뜻 어디까지 아세요? 느와르 작품 추천

2017/08/30 - [교육관련 이야기] - 리스펙트 뜻 정확히 알고 싶어요?

2017/08/25 - [교육관련 이야기] - 직업적성테스트 왜 받아야 하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