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스포스 셀렉트겔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시절, 엄청 큰 바퀴벌레 를 만났습니다.  세상에나 이런 바퀴벌레가 우리나라에 있다는 사실이 더 놀라웠습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먹 바퀴 라는 종류의 독일 바퀴벌레였던 것 같은데, 아파트가 오래되서 발견된 건지 아니면 날아다니다가 들어온 것이지...아무튼 위기감을 느끼고 검색해보니 해답이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공유하겠습니다.



왠지 오래되고 나무로 된 집일 수록 바퀴벌레가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아파트 복도에 자주 출몰하는 먹바퀴 는 몸길이가 20~38mm정도 되고 밤색이나 검은색이며 광택이 납니다.  주로 한국, 일본, 중국에 많다고 합니다.


잡식성이고 야행성이며 성충은 1주일 안에 짝찟기 하고, 10일 후 알집을 낳고 마구 번식합니다.  예전에는 제주도에 주로 있었는데 이제는 전지역을 영역을 확장했다고 합니다.



맥스포스 셀렉트겔은 바퀴벌레의 독먹이로,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효과적이고 적합한 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매처는 일반의약외품이라 약국에서도 팔지만, 규모가 큰 약국이 아니면 구매하기 쉽지 않습니다.


맥스포스 셀렉트겔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1만원~2만원 정도입니다.  가격대비 효과는 대단하다고 후기들을 보면 알 수 있고, 사용법은 사용 환경과 바퀴벌레의 종류를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벌레 사진이라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이전에 셀렉트겔과 비슷한 약들을 써보았다면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바퀴벌레가 먹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니, 유인제에 효과가 증명된 셀렉트겔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셀렉트겔이 효과적인 또 다른 이유는 사용횟수도 적고, 30일 정도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성충과 알, 새끼까지 모두 박멸된다는 점입니다.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던 연막소독제처럼 신속한 효과는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전문방역업체도 사용한다는 의미는 방역 전문가용이 따로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어느 정도 효과는 입증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조사인 바이엘사는 100% 박멸이라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정도입니다.


저희집에서도 부비트랩?을 설치하고나서 한 달 후에 바퀴벌레들은 자취를 감췄습니다.  물론 계절의 변화와 여러가지 상황이 있었겠지만 바퀴벌레 문제 로 고민이시면 일단 사용해보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맥스포스 셀렉트겔을 먹은 바퀴들은 자신들이 비밀 장소에 모여서 자신들이 먹은 것을 토해 나눠먹고, 그 시체도 먹는 과정들을 통해서 다른 바퀴들도 죽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바퀴벌레가 눈에 보인다고 죽이는 것 보다 그냥 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맥스포스 셀렉트겔은 내성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설명되어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독먹이 외에 다른 음식물이나 기타 바퀴벌레가 섭취할만한 다른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수구나 바닥 구석등에 음식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주의를 하고, 맥스포스 셀렉트겔을 설명서대로 설치만 제대로 한다면 다음날부터도 큰 바퀴벌레가 죽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관방법은 셀렉트겔을 사용하고 난 뒤 뒤집어 두는 것이 좋고, 어린아이의 손에 닿지 않도록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바퀴벌레 종류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독일바퀴인 경우에는 주방의 냉장고 주위나 씽크대 및에 설치하고, 집바퀴인 경우에는 바깥에 수도계량기, 보일러실, 창고 등에 서식하다가 야간에 주로 활동하므로 서식하는 장소를 미리 파악하고 설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애완동물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은 설치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스코 역시 이 약을 사용하고 있는데, 바이엘사의 최대고객이 세스코라고 합니다.  그러니가 셀렉트겔의 효과는 보증된 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알 크기 로 종류를 찾으시거나 바퀴벌레 수명 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가끔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수명 은 대략 1년~2년 정도이며, 발육기간은 40일 정도라고 합니다.  그 전에 다 퇴치해야겠습니다.



요즘 성분에 대해서 많이들 민감하신데, 맥스포스 셀렉트겔 사용법도 잘 숙지하시고 좋은 효과 보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필요하신 다른 정보들도 살펴보시길 바라며,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유익한 정보 모음]

2017/08/30 - [교육관련 이야기] - 리스펙트 뜻 정확히 알고 싶어요?

2017/08/21 - [여행정보 이야기] - 궁평리해수욕장 가실 때 반드시 필요한 정보

2017/08/25 - [교육관련 이야기] - 직업적성테스트 왜 받아야 하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